미국에서 Best Job" ~이러한 제목에 뉴스나 게시글을 볼때마다 거리가 느껴집니다.  
아~ 그렇구나 ~ 하면서도 남의얘기 같아요. 그래서~~~ 
아주 아주 주관적인 "하늘sky"의 미국에서 대학교육없이  5만불 정도 버는  직업들을 소개합니다. 

미국에 사는게 좋은 점중에 하나는 ~ 맘만 먹으면  혹은 꼭 일을 꼭 해야 할 경우에  직업을  구할수 있어요. 
외국인으로서 영어라던가 등등 어려운점이 있지만 또 한국사람이라서 쉽게 구할수있는 직업도 많아요. 

미국에서 1년 인캄이 5만불!!!! ~ 인캄이 많다고는 할수 없어요.  
그러나 대학교 degree 없이 소정 교육 (1달 에서 2년 때로는 전혀 교육없이 !!1 ) 혹은 약간의 Training 을 받고 
$35,000~ $50,000 정도 버는 직업~ 잘만하면 훨씬 많은 수입이 생기는 직업들이에요. 

자~ 이제부터 시작해요...다시 말씀드리지만  완전 "하늘"의 개인 의견~ 전문게시글을 원하면 여기서 stop하세요  !!!ㅎㅎㅎ
A group of people with various jobs

1. Insurance Agent (보험 에이전트): 
 
보험 계통은 전혀 모르면서 막연히 쉬운 직업은 아니겠구나 생각했어요. 
그런데 지난 6개월동안  생각이 조금 바꼈어요. 매년 받는 커미션 제도,  복잡한 생명보험말고  자동차나  집보험,  메디케어보험등등 
생각보담 흥미있는 직업이었어요. 하하하~ 괜찮게 돈버는 에이전트도 많이 만나니 슬슬  관심이 가네요.
보험중에서 본인이 흥미있는 분야만 주력한디면 ~돈은  벌것 같아요. 적성에 맞는분 들~파트타임으로시작해 보세요~  강추!!!

자격: Life and Health: 52시간,  Property & Casualty : 52시간 공부하고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수업료: 온라인으로 $50~ $100, 학원에 가면 $300 ~ 보험 License 두개를 다 받으려면 수업료는 두배에요 
(후에 Full time으로 일하게 되면 수업료 돌려주는 보험회사들이 여럿 있어요)

"하늘"의 조언: 
집과 자동차 보험은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보험이에요. (보험 커미션은 처음1년은 10% , 후에는 보험자가 캔슬 안하면 7% 라내요)
또한 시니어들의 수명이 점점 길어지면서 시니어들에게  필요한 보험마켓이 상당히 커질것 같아요(다음에 쓸 게시글 참조하세요!!)      
 
2. Real Estate Agent (부동산 에이 전트) :  

미국에서도  때가 되면 집을 장만하는게 꿈이에요. 그리고 보통 5년에서 10년에 한번은 이사를 해요.
그런데 미국은 집을 파는분이 보통 집가격에 6% 커미션을 에이전트에게 줍니다 (그 커미션을 바이어 에이전트와 50% 나눕니다) 
(한국분들은 보통 4.5%~5%~ 깎는건 미국에서도 여전해요!!ㅎㅎㅎ))
한국분들은 집장만의 욕심이 많구요 미국에 살아도 한국에이전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한국에이전트의 장래는 유망해요. 

자격: 18세 이상, 시민권 혹은 영주권 소지자 , Real Estate Principal을 포함한 3 unit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수업료: 온라인은 $100 미만, 학원에 가면 $350 정도 (각 State 마다 자격증이 달라서 원하시는 주에서 시험에 합격하셔야 합니다.)

"하늘"의 조언: 
부동산 에이전트 자격가지고 Loan (론)에이전트도 가능합니다. 부동산판매는 적성에 안맞는분들도 론에이전트를 잘하는분들을 봤어요. 
흥미있는분 ~도전해보세요. 그리고  은퇴한 분들에게~추천합니다 !!!

3.Tax preparer/Accountant (회계사, 세무사): 

 H & R Block TAX SVC 나 여러 학원에서 기초  training ~1개월 ~3개월 과정을 이수하면 간단한 회계업무를 할수 있어요. 
하는김에 미국 연방 국세청이 주관하는 공인세무사 자격증을  받아놓으면 유리해요.  이 자격증 가지고 조그맣게 회계사무실을
운영하는분들~ 많아요. 인캄도 괜찮아요. 간단한 세금보고가  $75부터 시작하니까  도전해 볼만한 직업이에요. 

자격:학원이나 칼리지에서 공부가 끝나면  시험없이 회계업무 가능해요.(60 hour) 
연방 국세청에서 하는 공인세무사 시험은  3과목 (개인과 사업 소득세, 국세 기본법)을  보셔야 합니다    
합격하면 IRS (국세청)에서 세무사 라이센스가 발급됩니다 

자격:http://www.pnwtaxschool.com/sites/default/files/documents/white_paper_-_rtrp_regulations_1.3.12_1.pdf~ 참고하세요  
수업료: 온라인은 $100, 학원에 가면 $300~$400 

"하늘"의 조언 :
시간이 있으면 컬리지에서  회계과목을 배워놓으면 여러곳에 도움이 되요. 더구나 인캄택스분야는 기초 상식이기도 하구요.
집에 계시는분들~ 시간되면 나중을 위해서 배워놓으시라고 추천드려요! 

4.Renovation and Repair  (페인팅, 지붕 , 차고등등을 고치는 핸디맨): 

미국은 뭐든지 고치는 비용이 만만치 않어요. 보통 한번 기술자 부르면 최저가격  $150 이상이에요. 
예를 들면 방 3개 타운하우스 안(Inside)에만 페인트 하는 가격이 $1,500~$2,000 정도 들어요. 
미국 법은 $500 이상의 집을 고치는 분들은 면허가 있어야 하는데 무면허로 활동하는분들이 많어요.
General contractor가 아니면   각분야별로 (painter, plumber, landscaper 등) 면허를 받아야합니다
이 직업은 손재주 좋은분들에게 유리한 직업이에요 학원에서 공부해서 License를 받은분~ 안받은분들 
힘은 들어도 보통 1년에 5만불이상 벌어요
 
자격: 학위와 상관없이 18세 이상. 시험을 보려면 분야별로 4년경력이 요구합니다 
수업료: 온라인은 $200~$300  ,학원에 가면 $300~$500 

Use LED Light for Facial Treatment

5.Cosmetologist (피부관리사): 피부 관리사는 점점 더 인기직업이 되가고 있어요. 미국에 이민역사도 길어져서 생활적으로 안전된 가정이 많아 졌어요 그래서인지 미용계통에 비지니스가 날로 번창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 Job은 학교다니면서도 파트타임이 가능해요. 미국에서 피부관리사를 하려고 하면 한국에서 자격증을 따서 오는게 유리합니다 힘은 들어도 인캄이 꽤 높아요. 자격:600 시간 공부를 하고 피부관리사 라이선스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수업료: 4~6개월 코스과정으로 $5,000~$7,000 영주권이나 시민권이 있고 저소득층은 정부에서 보조를 해줍니다. "하늘"의 조언: 요즈음은 Skin Care가격은 많이 저렴해졌어요. 그런데 팁은 최소한 $10이에요.(하루 6명, 1주일에 $360~ 한달에 $1440) 임금은 최소 $10~$20 (최소로 계산하면 1주일에 $400~ 한달에 $1600) 이렇게 생각하면 최소 $3,000 인캄이에요 보통 제가 아는 피부관리사는 $4,000 이상 벌어요 거기에 팁은 cash~ 인캄택스 보고 다 안하니까 직장생활을 하는분의 월급과 비교하면 $5,000 이상 월급이라고 할수있어요. 6. Beautician (미용사): 미용사에 대해서는 다들 아시니까 설명이 필요없겠ㅈ지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결혼조건에 미용사가 인기라고 해요 인기있는 미용사는 최소한 1달에 $5,000 이상 인캄이있어요 자격: 주 정부에서 인정한 교육기관에서 1600시간 과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수업료: .미용사는 10~15개월 코스~ $10,000~ $14,000. 저소득자에게는 정부보조가 가능합니다. 또한 미용사면허도 한국에서 자격증을 따오면 시간과 돈이 절약됩니다. 미용사면허는 각 주별로 자격시험 과 조건이 다릅니다 "하늘"의 조언: 미용사, 피부관리사가 이렇게 많은 수입을 올리는지 알고 깜놀!!!하하하~ "하늘"이 다니는 피부관리사는 보통 1달에 $6,000 이상, 미용사는 $10,000수입이 있다고 해요!!! 그동안 "하늘"은 뭐하고 있었지?~ 했어요..조언이 아니고 푸념!!ㅎㅎㅎ 7. LPN (Licensed Practice Nurse)(준간호사): 직업기술 학교나 2년제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약 1년 정도 교육과 실습을 받고 시험에 합격하면 LPN 라이선스를 받습니다.수입은 각주에 따라,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수입은 $40,000/yr입니다. 동내분이 오래동안 드라이크리닝주인이셨어요. 그런데 50살이 되셨을때 갑자기 세탁소를 팔고 LPN이 되셨습니다. 요즈음 만나면 미국에 와서 비지니스하면서 6일 일만하고 고생하셨다고 LPN 직업에 매우 만족하세요. 시간여유가 있으셔서 부인하고 골프치러 가시고~수입도 $40,000 이상이라고 하세요.(부인은 .RN이세요) *미국 Los Angeles에서 쓴글이에요.. 그래서 각주마다 다를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

읽고 더 잘~~ 쓰라고 추천눌러주세요.. 기운나게~~요..ㅎㅎㅎ♣

Posted by 하늘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