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5일까지 프리미엄 내고 주치의를 정해서 알렸는데도 아직 아이디카드 못받은분,
또는 아이디카드가 왔는데  생소한 외국주치의가 카드에 써있는 분들  무지  많아요.

 

당황하고 짜증 무지나지만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게 현명하겠죠 그리고 약을 당장 구입해야 하는분들을 위해서 문답형식으로 알어보겠어요. 1. HealthNet에 1월 프리미움을 냈는데 아이디카드가 안왔어요. 그런데 항상 복용하는 혈압약을 구입해야 합니다. 1월달 프리미움을 낸분에 한해서 prescription (약처방)이 있을때는 Wallmart, CVS, Wallgreen, Rite Aid 에 가서 아이디번호를 주거나 CoveredCA에 등록한서류를 가주가면 15일 정도의 약을 준다고 합니다. (꼭 필요한분이 아니면 ID 카드가 올때까지 기다리세요 ) 2. 2월달 프리미움을 내려면 HealthNet 아이디가 필요해요 아이디를 미리 알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Telephone(전화): 1-888-926-4988에 연락해서 아이디를 받을수 있어요 (R로 시작합니다) 이름, 생년월일, 주소 와 전화번호를 물어보니 준비하세요 (다른분이 전화를 대신 걸어줄때 미리 준비하시라고..ㅎㅎㅎ 본인이 옆에 있을때 하는게 안전!!!) Oneline : https://www.healthnet.com/portal/member/searchSubscriber.action 에 가서 생년월일, 이름, 사는 거주지의 zip code를 삽입하면 아이디번호를 알려줌니다. 3. Blueshied(블루쉴드)에 1월 프리미엄을 냈는데 아이디카드가 아직도 안왔어요. 전에 의사에게 받은 prescription (약처방) 으로 refill prescriptions(약 리필)이필요 해요? 온라인으로 프리미엄을 내서 아이디번호도 없어요?ㅠㅠ Blueshield (855-836-9705) 에 전화를 걸어 아이디번호를 우선 받으셔야해요 아이디번호를 받으면 BlueshieldCA에 사이트에 가서 Register를 합니다 Blueshield는 PPO니까 가까운 의사에게 가서 약처방을 받아서 약을 구입할수 있어요. Blieshield에서 지정한 약국인 Wallgreen으로 가면 쉽게 구입할수 있어요. 4. AnthemBlueCross에 프리미움을 냈는데 전혀 소식이 없어요 전화를 걸면 "In the system" 이라고는 해요 약을 구입하는 방법은 ?ㅠㅠ 855-634-338에 전화를 걸어 다시한번 프리미움을 냈다는 확인을 하고 약을 구할수는 있어요 Bluecross는 위에 보험회사같이 정확한 답은 안주고 있어요 . 가능하면 기다리는게 유리해요. 5. 제가 다니던 의사가 가입되있다고해서 보험회사를 정했는데 안된다고 해요. 보험회사를 바꾸는 방법은? 현재 Covered CA 신청서를 취소하고 다시 새로 신청하면 됩니다. (2014년에는 3월 31일까지 가능해요) 6.아이디카드를 받았는데 주치의가 달라요. 제가 정한 의사에게 갈수있나요? 주치의를 바꾸고 가셔야 합니다. 꼭 가셔야 할때는 보험회사에 연락하고 의사방문시 의사에게 보험회사에 연락해주기를 요청하세요. (의사들이 잘 안해 준다고 해요) 6. 아이디카드에 주치의가 다를때? 전화를 걸어 수정할것을 요구하세요 . Covered CA ~ 시간나는대로 정보 올리겠어요? 괜히 올리는건 아닌지??ㅋㅋㅋ

Image from Google

Posted by 하늘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