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생활정보/오바마케어/커버드 캘리포니아 Q &A

Covered California Plan Renewal Notice 2015/커버드 캘리포니아 2015년 플랜 리뉴얼 Notice

하늘sky 2014. 11. 29. 08:30
Open Enrollment Nov. 15 - Feb 15.
 
Covered California Plan Renewal Notice 2015 / 커버드 캘리포니아 2015년 플랜 갱신 Notice

Covered California (오바마케어)와 기존 보험회사에서 여러장의 편지를 받고 내용을 확실히 몰라 짜증나고 당황 스러워 하는분들 많으세요. 가끔은 황당하게 신청도 안한 메디케이드(메디칼 In CA) 카드도 날라와요 . 이 재미없는 게시글을 써야할까 생각도 들지만 확실한 답을 몰라 궁금한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Covered CA 편지내용에 관해 설명 하겠어요 (이 게시글은 "하늘"의 개인의견~ 참고만 하세용!) Renewal (갱신)은 Covered California 의료보험을 가지고 있는 기존 가입자가 갱신하시는 기간입니다. 이 기간은 12월 15일 마감됩니다. 의료보험 플랜을 바꾸시는 분들은 2월 15일까지도 등록할수 있습니다 여러장의 Notice가 오지만 중요한 내용은 두가지입니다. ★ 첫번째 Notice는:


1. 플랜 변경을 원하는 가입자는 내년 1월 1일부터 변경된 플랜을 시작하려면 12월 15일 전에 변경  해야 합니다. 
2. 현재 가입자들은 현재 플랜을 계속하기를 원하면  아무것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무것도 안하면 플랜이  자동 갱신됩니다 
3. 2015년 매달 내는 프리미움에 관하여 보험회사에서 연락이 갈것입니다.

★두번째 Notice는 2015년 프리미움에 관해서입니다 


이 편지에는 2014년,  2015년 프리미움 액수를 알려줍니다. 
 1번에  프리미움 차액액수가 써 있습니다 
( 이 편지도 무지 전화오는내용중 하나..  프리미움 차이는  네모칸안에 적힌 액수가 아니고 1번이에요)가끔은 보험이 취소 됬습니다 메디칼로 가세요라는 notice와 함께 메디칼 카드도 날라올때가 있어요.
(알어봤더니 컴퓨터 error라는 답~ 아이쿠 !!!.) 

요약하면 ...
현재 가지고 있는 보험플랜에 만족하는분들은  
등록할때와 변경 사항이  없으신분~~  불안해 하지 마시고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변경사항(결혼, 직장,플랜 변경)이 있는분은 변경사항을 보고하셔야 합니다(보고하는법은 다음 게시글에 ..)
플랜 변경을 원하면  12월15일 이전까지  갱신을 해야 내년 1월 1일부터 새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정보를 확실하게 확인하기를 원하면  에이전트 에게 연락하거나 
Covered CA 1-800-300-1506)에 전화하시면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다음게시글에  보험갱신하는 방법과  보험갱신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답을 쓰려고 합니다 .  
새로 가입하려는분은 "하늘"의 전 게시글 참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