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생활정보/미국-부동산/부동산법

미국에서 집을 살까? 렌트할까? (2013년)

하늘sky 2013. 3. 14. 07:00
미국에서  렌트할까? 집을 살까? 

이 결정은 인캄, 나이, 가족관계를 고려해서 각자 개인의 조건에 따라 결정하셔야 해요 .
미국에 처음 와서 지역도 잘 모르고 수입도 안정되지 않고  혹은 공부하는 중이라면 
당연히 렌트로 결정하고 후에 영주 할곳이 결정되면 집을 사셔도 늦지 않어요. 

요즈음은 집값이 많이 오르고 있어서 당황하는분들도 있으시죠? 
이럴땐~~분위기에  휩싸이지 마시고 천천히  집을 보세요! 
이 게시글은 집을 살 준비를 슬슬 시작하는 분들께 부동산에 관한 "하늘sky"의 생각이에요! 미국에 사는 줌마의 개인적인 생각~ 전문인의 글을 원하시면 여기서 stop!!!ㅎㅎㅎ
★ 주택을 구입하면 유리한 점들 ★
1.주택가격은  엎앤다운이 있지만 길게  생각한다면 추천할 만한 투자겸 주거지입니다.

지난 몇년동안 주택가격은 많이 내려가서 반대의견도  있지만  지난 2~3개월 집값이 다시 10% 이상 올라 가고 있어요
간단하게 생각해도   현재의 집가격은 지난 20년전의 주택가격과  비교하면 많이 올라 간 가격이에요 

어디에든지 거주할곳 은 필요하니까 아파트 렌트비를 내는것보담은 자기집에 론페이먼트를 하는게 여러면에서 이득이에요.
보통 미국은행은 집을 살때 30년기간의 론을 해줘요. 만약에 20년동안  Mortgage를 내면 원금의 50%를 갚게 되요.  
미국에서 저축~무지 힘들어요! (하하하~ 하늘만???) . 그런데 집가지고 살고  론의  50%를 저금 한셈이니까 ~주거주택 구입 추천!!!

2. 인캄택스의  절약 혜택을 고려하면 더 이익!!!

1년마다 하는 세금 보고시 살고 있는집에 모기지 이자와 재산세는 수입에서 몽땅 공제됩니다
예로 부부의 1년수익 6만불 , 집 이자가 한달에 $1,500 1년에 $18,000 , 재산세가 $2,000이라면 
6만불에 대한 2011년 연방 인캄 택스는 $5,400, 4만불에 대한 연방 인캄택스는  $2,350 ㅇ이에요.
주정부 택스는 별도계산하더라도  연방정부 택스에서 $3,000 정도 이익을 보게 됩니다 .
다시말하면 집 페이먼트중에 한달에 $250.00 을 세금으로 돌려 받게되요~ (설명이 되었나요?ㅎㅎㅎ)

3. 목돈이 필요할 때나 노후에 유리합니다 (전 게시글에 은퇴계획중에  투자목적 렌트집을 추천했어요~ 참고 하세요)
갑자기 급하게 돈이 필요할때나 사업을 시작할때 미국에서 저금으로 목돈을 만들기는 어렵지요. 
그럴때 집에 에퀴티가 있으면 집을 담보로 은행에서 론을 받을수가 있어요. 
미국분들이 많이 하는 방법~ 집을 사서 꾸준히 한집에서 30년동안  살면서 론을 다 갚아요.(집값 오르던 말던 상관 별로 안해요)
그리고 30년후에 은퇴하고 페이먼트없이 편안히 사시는분들 많어요..(30년~~ 와 !!!)

4.주택에 내는 mortgage론을  고정이자율로 하며는 30년동인안 항상 같은 페이먼트를 합니다. 

아파트 렌트비는 매년 올라갈 확율이 많지만 집 페이먼트는 고정이자율로 론을 하며는내는돈이  항상 같아서 마음이 편해요.
더구나 지난 1~2년 론이자가 4% 미만..10만불 빌리면 한달에 내는 돈이 원금 이자 $478.00 이에요.
아파트 렌트비 1베드름이 $700~$1000이라면 15만불 정도 론하면 한달에 $717 그리고 재산세 보험 계산하면 ~집 사는게 유리하죠? 

5 와 ~내집이당!!!! 내집 이라는 안정감!!  무조건 짱!!!ㅎㅎㅎ
When searching for an apartment, make sure you find one that accommodates your needs and your budget. Monthly expenses include more than rent, so make sure you know whether or not utilities are included or will be an additional expense. (Photo by Joseph Martin)
★ 아파트에 렌트하면 유리한점 ★

1. 입주시 목돈이 필요하지 않아요
2. 여러비용, 수리비 재산세 등등, 여분의 돈이 필요없어요

3.마음에 안들면 툭툭털고 이사가기 수월해요

4.집 페이먼트보다 저렴 한곳을 찾을수 있어요.

5.집 페이먼트에 시달리고 집가격이 내려가서 속상할 일 없어요 ~ 이점도 좋내요!!ㅎㅎㅎ

 
★"하늘"의 조언(?)

1. 집 살때 너무 무리해서 사지않으셨으면 해요  

경제가 나빠질수도, 직업에 변동이 있을수도, 여러  변수를 고려해서 렌트비보다 조금만 더 내는 집을 구입하세요
후에 수익도 늘고 집도 많이 올라서 다운페이먼트도 많아 질때 옮길  기회가 생겨요.
처음 집은 아직은 초짱~~~ 절대 무리 해서 사지 마셨으면.....ㅎㅎㅎ 

2.미국 집은 살때 팔때경비가 꽤 들어요. 2~3만불 올랐다고 전혀 오른게 아니에요.
집을 살때는 경비가 보통 $3,000~ $6,000 (지역마다 , 집 가격마다 달라져요)
집을 팔때는 부동산 에이전트 커미션 + 2% ( 30만불 집을 팔때 집주인의 경비가 보통 2만불 정도)
2~3년정도  살거라면 렌트가 유리해요. 주택은 장기투자로 장만하심이 바람직해요.

3. 경제와 상관없이 여유가 되고 3년이상 사실예정이면  주거할집은  장만해도 괜찮을것 같아요.

#2와 같은데 단~ 사는 시기가 중요해요 !
 
4. 주택을 구입할때 흥분(?) 하셔서 너도 나도 살때가 있어요. 믿기지 않아도 그럴경우 많이 봤어요
요즈음 가격이 막 올라가고 있어요~ 조심!!!ㅎㅎㅎ
 
*** 이견이 있으면 여기에 댓글을 써 주세요.의견을 교환해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사진은 Google 이메지에서 가주 왔어요
추천 꾹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