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생활정보/미국-생활정보

미국에서 은행을 이용할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와 나에게 적합한 은행 정하기!

하늘sky 2013. 5. 7. 07:00

★ 우선 본인에게 적합한 은행  정하는 방법.

 

  
1. Chase Bank: 
미국 여러 state (주) 에 지점이 많아 어디에 가던 Deposit (입금)혹은 Withdraw(입출)등 이용 하기가 편한게 강점인 은행이에요.
은행 Account 와 크레딧카드, 집 론 (Mortgage Payment) 등 모든 어카운트를 한 온라인 어카운트 statement 에서  
다 볼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statement 도 프린트하기가  쉬워요.
체이스뱅크를 추천하는분들이 많아요  
매달 차지하는 service fee가 없는 어카운트를 선택한다면 강추에요. 그리고 체이스 크레딧카드도 추천!!!
("하늘"의 전 크레딧카드 게시글 참고 하세요!)

Tip: 만약에 Chase에 집론이 있을 경우에  미니멈 밸런스없이 service fee가 없어요 ~만약 차지가 붙으면 은행에 가서  waive 가능해요!
체킹 열고  데빗 카드를 만들어서 매달 5번 이상 사용하면  service fee를  Waive  시켜 줍니다. 
처음으로  체킹을  열때 쿠폰을 가져가면 $100- $500불 까지 캐쉬로 돌려줍니다. ( 이 쿠폰은 우편으로 자주 받아요) 

2. BOA (Bank of America): 
큰 은행이라서 지점이 많아요 ATM과 온라인으로만 어카운트를 사용하면  service fee가 없는 체킹어카운트가 있어요 
소셜 시큐리티 없는 학생에게  학생 크레딧카드를 만들어줍니다 ~뱅크오브 어메리카 학생 크레딧카드 추천!!!

3.TD Bank: 
동전이 많을 경우에는 코인 카운터가 있어서 편리한 은행이에요. service fee가 있지만 저렴한 편이에요.
동전이 있을때: 동전카운트하는 기계에 동전을 넣으면 자동으로 카운트해서  토탈 액수의 영수증이 나옵니다
그 영수증을 카운터에 제출하면 현금으로 바꿔줍니다~은행에 어카운트가 있으면 무료!!!
 
LA한인타운 내에 위치한 우리은행 LA지점.<중앙포토>

 



4.한국은행들: (한 은행씩 쓸수가 없어서 하나로묶어서 한국은행들이라고 썼어요!!)
한국계은행의  선호도는 반반이에요~불친절하다는 분들이 꽤  많아요
한국어로 물어볼 수 있는 편한점 이 있는 반면  아는 직원이 있을때와 없을때의  대우가 많이 달라지는게 문제?ㅋㅋ
한국인의 사정을  잘 알고 있고 한국의 방문객에게 어카운트 열기 편하고  크레딧카드를 만들어 줍니다 
(실제 한국에 친구가 크레딧카드 열고 갔어요!!!)

결론은???

암만 조건이 좋아도  집에서  먼 은행은 불편 한 경우가 많아서 ...본인에게 맞는 은행은? 
1. 집에서 가까워서  입출금을 쉽게 할수있는 은행~집에서 가까운 은행 ! 1순위!!! 
2. 지점이 많아서 어디에 가던 이용할수 있는은행
3. 매달 내는 Service Fee가 없는 은행! 순서.... 동의하시나요?ㅎㅎㅎ 
많은 분들이 이런 이유로 뱅크오프 아메리카 나 체이스뱅크를 선호하는것 같아요

하하하~ "하늘"은 Chase, BOA를 주로 사용하는 Checking Account 와 Money Market.
조금 저축한 돈은  이자를 많이 주는  은행에 CD에 들어있어요
 


★미국에 은행을 이용할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다 아시겠지만 복습!!!ㅎㅎㅎ

1. 은행 Account 에 문제가  생기면 인터넷으로 해결하기 보담은  전화나 직접 은행에 가서 해결 하세요.
(매달오는 STATEMENT도 자세히 보세요 ~ 간혹 모르는 수수료가 슬쩍 올라와 있어요)

2. 은행은 고객의 잔고에서 은행의 수수료 예를 들면 시큐리티박스, 부도낸 첵크 Fee등등 을 빼갈 수 있어요
 (Fee를 내는것 보담은 잔고를  조금 넉넉하게 남겨넣는게 이득이죠!)

3. 본인의 잔고보다 액수가 조금 큰 수표를 입금하면  최소한 3일을 기다렸다가 사용하세요
(은행마다 다르지만 오후 3시 이후에 입금은 다음날로 간주하는곳이 많아요. 그래서 3일정도 기다리는게 안전해요)

4. 은행 잔고보다 더 많은 돈을 쓰고 은행이 연락도 안하고 부도를 냈다고  화내는것~~분명히 본인 잘못이에요`ㅠㅠ
(Postdating a check(후에 날짜를 쓴 수표))로 했는데도 부도 냈다고 원망하는분~은행이 날짜까지 일일히 점검하지는  않아요)

5.은행에 어카운트를 열때 혹은 론을 신청할때  서류는 자세히 읽어보고 사인하세요 
(은행직원앞에서 읽지도 않고폼나게 사인하는분~~No!!! ㅎㅎㅎ)

6.은행에서 크레딧카드를 신청할때 "universal default clause"가 있는지 알어보세요 
(신청하는 본인의 모든 크레딧을  조사해도 된다는 승인"을 은행에 주는것 ~이런 크레딧카드 신청은 No!)

7. ATM 기계를 사용할때 영수증을 잘 보관하세요. 문제가 생기면 이 영수증만이  해결을 해주죠!
(ATM카드를 잃어 버렸을때 나 사고시 어떤 보호가 가능한지 알어 놓으세요).

8. 다른 은행에 ATM 기계를 사용하면  Fee를 내야하니까 가능하면 사용하지 마세요.
(꼭 캐쉬가 필요하면 마켓이나 Drug Store에서 Cash back하는게 이득!)

9.은행에 Deposit 할때 입금액을  확인하는 습관 중요해요.
(어떤 은행에서 텔러가 이문제로 해고 당하는것 본 이후부터 항상 첵업해요)

10.동전을 입금할때는 동전을 집어넣는 종이봉투에 넣고 본인의 어카운트 넘버를 적어서 가주 가세요 
(은행에서 그냥은 잘 안받고요, 뒤에 기다리는 분들~ 시간 절약)

11. Debit 카드를 쓰면 어떤 이득이 있나 알어보세요.
(어떤은행은 매달 내는 Service fee를 waive시켜주고 혹은 Debit 카드를 사용하면 캐쉬백해주는 곳도 있어요)

12. Bank Account를 열었다 닫었다 하는것 가능하면 안하는게 유리해요
(필요할때 돈을 hold 할때, 혹은 론을 신청할때 은행어카운트  History를 볼때가 있어요)

10. 마지막으로..
은행에 있는 직원들에게 상냥하게~  친해두면 손해 없어요 !!!ㅎㅎㅎ
(가끔은 텔러가  새구좌 오픈하겠니?.. 크레딧카드 열래? 하는 질문에 귀찮지만 성의있게 .답 해주곤 해요.
그래선지 "하늘"에게 무지 친절한 은행직원 몇명~ 여러면으로 도움이 많이 되요!!!ㅎㅎㅎ )

Image from Google